극 레벨 경험치 계산, 난이도
도검난무 24.09.28 기준일 및 최종수정
도종별 극 레벨 필요 경험치 계산, 경험 시스템
특 이전은 엄밀히 말하면 특이 아니지만(초로 표기하는 듯함) 편의상 특/극으로 구분함
특 상태에서의 경험치 테이블은 전 도종이 공유함
특 99Lv이 된 이후에 쌓는 경험치도 누적됨 (특 상태에서 99Lv 이후로는 경험치만 쌓일 뿐 이외의 이득은 발생하지 않음)
이 추가 누적으로 쌓인 총 경험치는 이후에 해당 캐릭터를 극 수행에 보내면 극 레벨에 반영됨
극 경험치 테이블도 35레벨까지는 전 도종이 공유함 (35Lv → 36Lv부터 다름)
* 타도 분류 내 레어 2 타도, 레어 3 타도는 35Lv 이후 별개의 극 경험치 테이블을 가짐 (초기 레어도 기준 표기)
극 수행을 보낼 수 있는 레벨은 도종별로 다름
(단도 60Lv, 협차/창/치도 65Lv, 타도 70Lv, 태도 75Lv, 대태도 80Lv, 츠루기(검)의 극은 현재 미구현)
특 → 극으로 넘어가면서 소모되는 경험치 = 극 수행 보낼 수 있는 특 레벨까지 경험치
극이 되면서 특 상태에서 쌓은 경험치 일부는 소모되고 극 1Lv 이후부터 반영되는 경험치만 경험치창에 표시해줌
특 상태에서는 극으로 넘어가면서 필요한 경험치까지 모두 포함되어 표시됨
(특 상태 표시 경험치 : ~특99Lv까지의 경험치 + 추가 누적분
극 상태 표시 경험치 : ~특99Lv까지의 경험치 + 추가 누적분 - 극 수행 가능 레벨까지의 경험치 제외)
따라서 특 상태에서는 경험치바에 적힌 숫자 그대로
해당 도종 극 테이블의 특 경험치 O 누적 Exp를 보고 극 레벨을 확인하면 됨
누적 Exp만큼 경험치가 있을 때 해당 레벨이 된다는 것이므로 넘는 곳까지(내려서)를 보면 됨
(Ex : 단도의 특 누적 경험치가 49만 5천일 때,
단도 극의 17Lv 누적 경험치는 49만, 18Lv 누적 경험치는 50만
→ 극 17Lv로 읽어야 함)
예를 들어 단도의 경우 극 수행을 보낼 수 있는 레벨이 특 60Lv이다.
특 상태에서 90Lv까지 육성한 뒤 극 수행을 보냈다면 돌아왔을 때의 극 레벨은
수행 후 극 레벨 = 특 상태에서의 누적 경험치량 (90Lv = 1,237,800)
- 극을 보낼 수 있게 되는 특 레벨까지의 경험치량 (60Lv = 445,300)
→ 남는 경험치량만큼 극 레벨업에 사용됨 (극 33Lv에서 약간 경험치 쌓여있음)
(단도 극 33Lv은 660,950 / 극 34Lv은 924,310 이므로 남는 경험치량 792,500은 33Lv이 됨)
특 상태에서는 이 표 보고 누적 경험치 그대로 계산할 필요 없이 대충 가늠하면 됨
극 상태에서는 특 → 극 경험치가 제외되어 표기되므로 특 경험치 X 라인의 누적 경험치를 보고 판단하면 됨
아래 표에서도 특 경험치 제외 버전을 적어두었지만(도종 테이블별 가장 아래칸) 사실 극 99Lv 정도가 되면 제외되는 경험치를 포함하든 제외하든 누적 경험치량 차이가 그렇게 안 나니 대충 공유해서 봐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.......
의외로 굉장히 정확한 난이도 표기였음을 깨달음 이거
해당 표의 극 경험치는 단도 기준입니다
극 99레벨 이후에서도 경험치가 계속 쌓이는지 쌓이지 않는지 (일정 경험치를 인원수만큼 분배하는 전투의 경우 이득) 는 확인 필요